세아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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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변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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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 및 사명로고

세아의 이미지가 올바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예시의 규정에 따라 원형 그대로의 적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1. Logo

1) 최소 공간 규정

로고는 규정에 따라 사방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주변 요소로부터 독립성을 확보해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해당 여백에는 다른 문자나 그래픽 요소가 배치될 수 없습니다.

2) 최소 크기 규정

프라이머리는 일정 크기(가로 11mm) 이하로 쓰지 않습니다. 공간 또는 기타 다른 문제로 최소 사용 규정 이하의 크기로 적용해야 할 때는 매뉴얼에 지정된 윤고딕 500 계열과 The Sans 서체로 표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ex) 세아제강 기술연구소 SeAH Steel R&D Center

2. 코퍼리트 시그니처

코퍼리트 시그니처는 로고와 사명 서체가 적절한 비례로 조합된 것입니다. 세아 계열사의 개별 속성을 정확하게 전달하면서도 One SeAH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기본 아이템으로서, 조합 기준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인위적으로 변형할 수 없습니다. - 외국어 사명이 프라이머리 가로 폭의 2배 이상이 되는 경우에는 2단으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세아그룹 및 주요 계열사 CI 파일 모음

* 링크를 통해 디자인용, 문서용 로고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아그룹 로고(CI) 다운로드
세아그룹 로고
국내 계열사 로고(CI) 다운로드
세아홀딩스
세아베스틸지주
세아베스틸
세아제강지주
세아제강
세아네트웍스
세아창원특수강
세아씨엠
세아항공방산소재
세아특수강
세아M&S
세아L&S

3. 오남용 사례

세아 로고는 세아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중요한 기본 요소입니다. 어떤 형태로든 임의로 변형하거나 왜곡해서 사용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규정 형태를 준수해야 합니다.

4. 그래픽 모티브

라이징 커브는 세아의 그래픽 모티브 이미지입니다.
부메랑을 닮은 라이징 커브는 세계를 향해 비상하는 세아의 기상을 상징합니다. 직선과 곡선이 어우러지는 라이징 커브의 형태가 강인하면서도 유연한 세아인의 자세를 보여줍니다. 세아의 철강소재가 다양한 수요 산업을 통해 끊임없이 새로운 시너지를 더해 가면서 우리 산업과 사회의 근간을 이루는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모티브는 세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간접적으로 의미하는 요소로서, 프라이머리의 ‘라이징 커브’에서 착안하여 직선과 곡선이 원활한 조화를 이룬 형태입니다. 그래픽 모티브는 로고, 컬러, 서체와 같은 기본 요소들이 좀더 효율적으로 기능하도록 하여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이것의 색채와 형태의 조합만으로도 세아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해줍니다.
직선과 곡선의 원활한 조화가 드러나는 라이징 커브의 키 컴포지션(Key Composition)을 포함한 부분을 크로핑(Cropping)하여 제작물의 오른쪽 하단에 배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