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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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변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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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CI) 규정

1. Logo

1) 최소 공간 규정

로고는 규정에 따라 사방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주변 요소로부터 독립성을 확보해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해당 여백에는 다른 문자나 그래픽 요소가 배치될 수 없습니다.

2) 최소 크기 규정

프라이머리는 일정 크기(가로 11mm) 이하로 쓰지 않습니다. 공간 또는 기타 다른 문제로 최소 사용 규정 이하의 크기로 적용해야 할 때는 매뉴얼에 지정된 윤고딕 500 계열과 The Sans 서체로 표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ex) 세아제강 기술연구소 SeAH Steel R&D Center

2. 오남용 사례

세아 로고는 세아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중요한 기본 요소입니다. 어떤 형태로든 임의로 변형하거나 왜곡해서 사용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규정 형태를 준수해야 합니다.

3. 그래픽 모티브

라이징 커브는 세아의 그래픽 모티브 이미지입니다.
부메랑을 닮은 라이징 커브는 세계를 향해 비상하는 세아의 기상을 상징합니다. 직선과 곡선이 어우러지는 라이징 커브의 형태가 강인하면서도 유연한 세아인의 자세를 보여줍니다. 세아의 철강소재가 다양한 수요 산업을 통해 끊임없이 새로운 시너지를 더해 가면서 우리 산업과 사회의 근간을 이루는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모티브는 세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간접적으로 의미하는 요소로서, 프라이머리의 ‘라이징 커브’에서 착안하여 직선과 곡선이 원활한 조화를 이룬 형태입니다. 그래픽 모티브는 로고, 컬러, 서체와 같은 기본 요소들이 좀더 효율적으로 기능하도록 하여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이것의 색채와 형태의 조합만으로도 세아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해줍니다.
직선과 곡선의 원활한 조화가 드러나는 라이징 커브의 키 컴포지션(Key Composition)을 포함한 부분을 크로핑(Cropping)하여 제작물의 오른쪽 하단에 배치합니다.